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스카니 의인을 대신할 수 있을까? - 미래의 자율주행 자동차!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9:09

    >


    최근 며칠 검색창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투스카니 의인을 아십니까?비의 고속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운전자가 의식을 잃고 차량이 중앙 분리대에 부딪치면서 무려 1개.5km를 달렸다.


    >


    이 모습을 본 투스카니 의인이 과감하게 자신의 차를 고의로 추돌해 큰 의문을 막았습니다. 그가 차를 세우지 않았다면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생명뿐 아니라 다른 운전자의 생명까지 위태로웠을 것입니다.만약 운전자가 의식을 잃어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


    그동안 다양한 영화로 자율주행차를 접했을 텐데, 운전자들은 뭘 해도 차가 알아서 도로 상황을 판단하고 주행합니다. 어떤 영화에는 심지어 핸들이 없는 자동차도 등장합니다. 이쯤 되면 드라이버라는 스토리가 퇴색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하나 970년대부터 연구가 시작됩니다.라고 합니다. 현재 AGEFL, Google, 인텔을 비롯한 세계의 대표적인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자동차의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먼저 본인가를 받은 작은 기업은 Google이다. 구글은 20개 4년에 "2020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가 본격적으로 도로를 주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그럼 자율주행차는 어떻게 자주 주행할 수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 자율주행차는 기본적으로 차량 센서에 근거해 주변 정세를 인식합니다. 자율주행차에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라는 하이테크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이 있지만 ADAS 기술의 대부분은 센서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현재 출시되는 자동차도 부분적으로 ADAS 기술이 적용되고 있지만 아직 완벽한 수준은 아닙니다. 이전 체터의 많은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주차 센서도 ADAS 기술에 속합니다.


    >


    그리고 필요한 것이 바로 5G네트워크 기술입니다. 자신의 차량과 주변 차량의 통신을 통해 오류를 최소화하고 완벽한 자율주행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상용화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는 5G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한 '커넥티드 카'에서 내 차와 주변의 차량만 아니라 운전자와 연결되어 작동하는 것이다. 도로 정세, 표지판 인식, 보행자 감지 등 운전자처럼 모든 정세를 인식하고 판단, 제어합니다.


    >


    커넥티드 카가 상용화되면 운전자가 의식을 잃었을 때에도 안전주행이 가능해져 구조신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투스카니의 의인 대신 인명을 요구한 자율주행차가 검색어에 오를 수도 있겠지요.


    >


    전천 흐름에 맞춰 새만금에도 신교통특구가 조성되는 의도다. 4차 산업 관련 산업의 핵심 기술인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위그선 등 미래 교통 체계를 적극 활용하고 새만금에 3차원 교통 체계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관련 산업을 유치 밀집시키고 4차 산업 혁명 전진 기지 구축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


    영화 속에서만 보던 자율주행차를 몇 년 뒤에는 직접 탈 수 있게 되다니 정말 놀랐어요. 새만금은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중 괜찮은 명성을 대표하는 4차 산업 혁명 전진 기지로 발돋움한 korea 신교통번 땅, 새만금을 기대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