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20하나9)'와 함께, 해상의 지배자 항공모함을 알아보자!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8:31

    >



    >


    #방위 사업청#대학생#서포터스는 팔방 미인 9기 안녕하세요. 팔방 미인 9기 채연동임!최근 가장 감명 깊게 본 '미드웨이 해전(1942)'을 다룬 영화#미드웨이와 함께#항공 모함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죠?


    먼저 항공모함을 살펴보겠습니다.


    항모라면 유명한#해상전이 있습니다!제2차 세계 대전의#미드웨이 해전.미드웨이 해전에 참전한 그 때 1개 해군의 주력은 바로 항공 모함 이옷움니다!


    >


    하나 본은 5척의 항공 모함과 수십척의 다른 함정으로 함대를 편성하고 원정길에 올랐다고 합니다. 당시 세계 최강의 항공모함 전력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들어간 의문 1프지앙!항공기를 싣고 달리는 배가 왜 필요했는가.


    >


    제1차 대전 후 항공기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이를 활용한 해전이 주목되었다고 합니다. 공중에서 지역을 공격한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어뢰를 탑재해 대형 전함과 겨룰 만한 능력을 갖출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건은 항공기의 낮은 성능 때문에 비행 시간과 항속 거리가 제한되자 이를 싣고 공격 지점까지 근접할 수 있는 함정이 필요하게 된 것입니다!


    >


    항공 모함은 20세기 들어 훨씬 발전하면서 1921년 영국 해군에서 구레 항 상 같은 형태의 항공 모함이 출현하게 됩니다! #퓨리어스함으로 명명된 항공모함은 이미 건조 중인 순양함을 개조한 것인데, 이어 미 해군도 석탄운반선을 개조해 항공모함 #랑그레이함에 진다면 어떨까요!


    >


    이후 항공 모함은 제2차 세계 대전에서 큰 활약을 펼칩니다. 제1차 세계 대전 때만이라도 항공 모함은 과거'함대의 눈'으로 전함의 함대 결전의 수행 때문적 함대를 정찰하는 그야말로'보조'역할만 수행했다. 그렇게 자신의 제2차 세계 대전에 항공기에 폭탄과 어뢰가 탑재됐고 항공 모함은 해상에서 새로 지배자로서 쟈싱게 됩니다. 이후로도 항모는 시행착오를 계속해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



    언젠가 등장할지 모르는 해상 지배자 항모 태극마크를 단 한국 항공모함의 화려한 모습을 기대하며 오늘의 글을 남깁니다. 이상 팔방미인 최우영이였습니다.다음에 또 만나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