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첫7 CES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로봇 기술 현실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9:29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20하나 7 CES가 8일 폐막했습니다.나는 직업상 전 그냐은싱에 훙미이 많아서 이번 20하나 7 CES에 관한 뉴스를 자주 보며 어떤 새로운 기술이 나, 어떤 신제품이 자신 왔는지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


    >


    처음 뉴스에 등장한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차 '에오닉'은 전기차로 라스베이거스 시내를 자율주행으로 시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20하나 6년 초, 이세돌과 알 고의 바둑의 대결에서 세기의 이목을 집중시킨 인공 지능 AI는 귀 낯선 기술이 아니라 얼마나 발전했는지, 어떤 제품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겟슴니다.


    >


    최근 인공지능 기술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세탁기, TV, 김치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스마트홈 기술로 적용되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


    이번 20하나 7 CES에서는 새로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Iot과 로봇 제품이 선 보인 것이다.LG전자는 여행객들에 탑승 시간, 게이트 정보, 도착지의 날씨 등을 4개 국어로 공항 안내를 지원하는 '공항 안내 로봇'그리고 각종 장어 린이 물과 사람들을 인식하면서 청소하는 '공항의 청소 로봇'도 등장했습니다고 할 것이다.그 밖에 커피를 타 대접하는 로봇과의 대화도 가능하고, 세탁과 건조, 설거지, 청소는 물론 세탁까지 정리하는 로봇까지 등장했습니다.


    >


    매년 CES에서 경합하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 TV인데 세계 TV시장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 전자와 LG전자는 차세대 TV기술을 둘러싸고 경쟁을 벌이고 우리 나라 신라의 지위를 높였다고 합니다.


    >


    삼성 전자는 퀀텀 닷 기술 QLED(양자점 발광 다이오드)TV를 선 보이며 LG전자는 두께가 2mm의 얇은 서명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TV를 선 보였지만, 벽에 걸면 너무 얇아서 마치 유리창처럼 보인다고 한다.


    >


    LG전자에서 보인 올레도우 TV 2일 6대를 이용해서 만든 올레 두 터널에 많은 관람객 무리 지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


    특히 20하나 6 CES에 중국 기업이 하나만 3천 여 업체가 챠무요하. 전부 참가 기업의 30%를 차지하는 차이나의 파워를 보였다는으나 참가 업체 수보다 크고 있는 곳은 없었다고 한다.삼성전자 부스 옆에 있는 차이나 가전업체 하이얼의 직원들이 삼성전자 아이ot 전기냉장고 '패밀리 허브'의 전시제품에 무리한 행동을 보이며 정찰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다.


    >


    2017 CES에서는 그 밖의 새로운 기술이 보였으나 소니는 플레이 스테이션 VR(가상 현실)을 선 보이고,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라일 반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가상 현실 세계를 체험하려는 참관객으로 붐볐다고 한다.


    >


    3D프린팅에 대한 훙미이 좋은 시간 운 것으로 한 작은 부스에 다양한 모형의 드론 제품의 경우 모델을 선 보이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지금의 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간단하게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추어진 환경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기존 CES는'Consumer Electronic Show'에서 가전제품 위주의 전시회였지만, 구글,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등 IT기업뿐 아니라 인공지능과 IT기술이 적용된 자동차의 비중이 커지고 자동차 업체들이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중점을 두면서 참여가 늘고 있습니다.특히 PC의 그래픽 카드로 유명한 NVIDIA의 그래픽 처리 기술이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고, 이 회사의 CEO '젠슨 황'이 기조연설을 하기도 했습니다.역시 한 차이나의 고조를 말해주듯 IT업체 화웨이의 CEO 리처드 유의 기조연설이 눈길을 끄는 이유이기도 합니다.이를 위해 IT, Iot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웨어러블은 스포츠,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밴드, 심장박동기와 같은 생체정보를 기록하는 기기와 결합하여 건강의료 웰빙 제품을 선보이며 혁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20일 7 CES인공 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로봇 기술의 현실화"에 관한 내용을 적 이옷움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