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절기 호흡기 질환, 편도염 증상과 원인 파헤치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1:24



    환절기에 유행하는 질환 중 하나인 편도염은 많은 사람에게 폐를 끼치고 있습니다만.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염증을 일으키고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증상을 1개 말하는 편도염에 대해서 증상과 원인을 파헤치가끔 가서 볼게요!



    >


    환절기에 편도염을 포함한 감기도 걸리는 병 중의 하나요? 열이 본인이면서 목이 붓는 증상이 본인이라면 목감기로 자주 간주하는 분들이 많아요.하지만 대부분 급성 편도염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편도가 세균 이본인 바이러스에 감염되서 생기는 질환인 질환에 방치하면 병세가 악화되고 합병증을 1. 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종류가 크게 보입니다.




    >


    편도염의종류에따라서원인도다양한데요.급성 편도염의 경우 양쪽 편도에 세균이 나쁘지 않고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베타용혈성 연쇄상구균이지만,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등 다양한 원인균이 존재하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도 편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이밖에도 세균가령은 음식물의 찌꺼기 등이 축적되어 세균의 영향을 받아 딱딱한 돌과 같은 형태로 변하는 편도결석까지 발생합니다.




    >


    증상은 세균 독성과 환자의 저항력에 의해서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대부분 갑자기 시작되는 고열과 오한이 있은 다음, 목의 통증이 발발한 sound식을 집어삼킬 때 아픈 통증이 있고 두통, 온몸 위 야크 껌, 관절통 등의 전신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4-6개 후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만성 편도염 환자에게는 반복되는 급성 편도염 증상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만성 인후통이다.그 외에 연하 장애가 생기거나 구취를 호소하거나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


    편도염은 거의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되지만 심해지면 심각한 합병증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휴식을 취하거나, 나쁘지 않은 가글로 인해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보존적 치료를 하거나, 나쁘지 않은 세균성 편도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 하에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하고, 항생제를 사용한 경우에는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한동안 충분한 기간을 사용하세요. 이 밖에도 환자에 의해 편도선 제거 수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 비법을 권할 수 있으나 수술 후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하에 수술 여부를 판단하여 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 1건강 1기 때는 환절기 호흡기 질환 편도염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의 계절에도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되는 것 잊지 말라고 생각하고 김 1 알린 정보를 바탕으로 환절기 편도염에서 건강한 몸 지키고 싶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