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DT증후군 예방법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0:52

    >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 등 요즘은 남녀노소 영상기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시대입니다.그러면 이러한 화상기기로 인해 눈의 피로, 어깨 통증 등의 증상을 통징하는 증후군을 VDT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


    안구건조증, 거북목증후군도 어깨·목 통증이 모두 포함됩니다.간단하게 이 스토리를 그리고, 영상 기기를 오래 봄으로써 생기는 병을 전체의 VDT 증후군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


    회사원은 하루 8시간 이상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고 그 외의 시간에는 계속 스마트 폰을 임금 인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역시 거의 하나 0시간 이상, 스마트 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VDT증후군을 겪는 사람들이 점점 한 시오 자신고 있습니다.


    >


    특히 그 중에서도 안구건조증은 눈에 관련된 만큼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발병했을 때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방치하면 각막염 등 시력을 악화시켜 버리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


    건강상의 큰 사건을 하나로 만드는 VDT 증후군은 주변 환경과 사용세 등을 바꾸지 않으면 치료를 받는다 하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장 좋은 VDT 증후군 예방법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


    1.50분 작업 후 10분 휴식하고 2시 나카 이상 작업하지 않는다.2. 실내 온도는 18-24도, 습도는 60-70%를 유지한다.3. 화면 높이는 눈보다 낮은 화면은 중간의 밝기에 설정 4. 화면과 눈의 거리는 30cm이상 유지하되, 흔들리는 차량은 보행 중 한 때는 40-70cm유지한다.5. 눈이 지쳤을 때에는 눈을 자주 깜박거리고 먼 곳을 응시하자.


    위의 기본수칙을 지키는 것이 VDT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으며, 만약 계속 화상기기를 바라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눈이 마르지 않도록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