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큰강아지 녹내장 / 큰강아지 녹내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9:36

    만나서 반갑습니다목동, 강서, 염창, 양천, 고척, 영등포, 신정, 마곡, 화곡, 부천, 인천지역 안과 전문 파리스동물병원 안과팀입니다.​ 오늘은 14세 피 X의 경우를 살펴볼까요.피 X는 2~3년 모두 용지, 백내장이 심해지고 최근 왼쪽 눈을 자주 깜박거리고 눈곱이나 충혈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


    사진으로 보기에도 백내장으로 인한 백탁이 눈에 띄네요.왼쪽 눈은 시력이 없고 안압도 높은 녹내장이 확인되었습니다.


    >


    다행히 안내염이 심하진 않았어요.


    >


    가죽 X는 안약으로 안구 내염 및 녹내장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망막과 시신경이 눌려 통증과 시력 손실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안과 질환 중 가장 아픈 질환이기도 합니다.녹내장은 일단 안약으로 안압을 낮추고 안방수의 생산을 억제해 줍니다.안약으로 영구적으로 녹내장 관리는 할 수 없습니다.안약으로 녹내장 관리를 할 수 없으면, 시력이 있는 경우에는 말입니다.플랜트를 삽입하거나 불편하고 시력이 없으면 안압을 낮추는 안내 주사나 불편하고 의안 삽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피X는 잠시 안약으로 안압이 잘 관리되고 있었습니다.그러나 몇 달 후 안약으로 관리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백내장 진행으로 인해 수정체가 녹기 시작했습니다.


    >


    >


    녹내장에 대한 응급처치를 시작했습니다.이뇨제 처치 후 다행히 안압이 떨어졌지만 유지되지 않아 안내 주사를 놓기로 했습니다.


    가벼운 진정 후 액화된 유리체를 제거하고 내방수 생산을 억제하는 주사를 놓았습니다.다행히 안압은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녹내장은 통증과 시력 소실을 하나로 하는 응급질환입니다.녹내장 진단을 받은 경우는 정해진 시간에 안약을 넣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십시오.그리고 언젠가 안약으로 안압을 유지할 수 없다면 귀추에 맞는 적절한 처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내원 전 미리 전화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파리스동물병원의 안과 진료는 한국수의안과연구회 및 아시아수의안과연구회 정회원 선생님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