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안 백내장 황반변성 등 실명을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9:24

    갑자기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이 소견하는 눈의 질환은 단순한 노안뿐 아니라 실명을 위협하는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을 떠올립니다.노안 백내장 황반변성 등은 무엇이고 눈 질환에 도움이 되는 눈 영양제는 뭐가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


    우선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노화, 약물, 외상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유전적으로 드문 경우 선천적으로 투명성을 상실하고 시야가 점점 흐려지는 안과질환입니다. 투명해야 할 수정체가 혼탁하여 자주 안개가 낀 것 같다, 눈부시다, 두개로 보이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백내장의 경우 노안과 초기 증상이 비슷해 자가 진단으로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이 오인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있고, 치료시기를 놓쳐서 중기, 다음 진단을 받는 환자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


    녹내장은 수술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백내장과 달리 소리 없는 시력도둑으로 불릴 정도로 초기 증상 없이 서서히 진행돼 시력을 빼앗아 가는 무서운 질환이다. 녹내장은 안압이 상승하면 자신의 시신경으로 가는 혈류에 장애가 발생하여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집니다.내부의 압력이 높아 지역의 신경을 밀어붙여 심한 통증을 처음 일으키듯이 안압 또한 상승하면 눈 속의 모든 구조물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특히 눈 담장 쪽, 망막 한가운데에 위치한 시신경이 견딜 수 있는 한도를 넘는 시신경은 서서히 손상돼 녹내장이 발생하게 된다.


    >


    >


    >


    마지막으로 황반변성은 망막의 복부신경조직인 황반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안과질환입니다. 유전적 요인이 과도한 심혈관계 질환, 고콜레스테롤혈증, 흡연 등 여러 원인이 손상된 황반에 노폐물 결정체인 드루젠이 쌓여 영양공급이 차단될 때 세포가 사멸하여 실명에 이릅니다.증상으로는 시력이 떨어지고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는 거과의 시야에 검은 점처럼 보이지 않는 부분이 과인타과일 수도 있습니다. 글을 읽을 때 글자에 공백이 생기는 느낌이 들어서 창문이 과잉인 보도블록, 건널목의 선 등이 찢어진 것처럼 보이고 책이 과잉인 신문을 읽기가 너무 어려운 밝고 어두운 정도를 구분하는 능력이 떨어지곤 합니다.


    >


    >


    >


    >


    최근에는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성분이 발견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황반이 노란색 띠를 황색 띠로 띠는 루테인과 디아잔틴이 원인. 이들 물질은 항상 그렇듯 화기능을 해 황반을 해로운 린제 등으로부터 보호한다. 하지만 자신이 걸리면 루틴 디아잔틴 농도가 떨어지고 황반 변성이 생깁니다. 최근에는 마리골드에서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이 발견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눈의 건강을 위해 눈의 영양제를 추천받아 예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